본문 바로가기

Other

펜탁스 슈퍼 타쿠마 50mm f1.4

PENTAX Super Takumar 50mm F1.4 M42 마운트 렌즈 하나 질렀다.

평소 수동 단렌즈 중 헬리오스 58mm f2.0을 좋아한다.

앞 게시물의 양귀비는 거의 다 헬리오스 렌즈로 찍은 것이다.

나의 손을 거쳐 지나간 많은 헬리오스 렌즈가 있다.

아마 10개는 넘는 것 같다.

그중에 가장 못한 렌즈가 나의 손에 남아 있다.

우스운 일이다.

그래도 그 렌즈를 좋아한다.

스쳐 지나간 렌즈들과는 다르게 끝까지 나의 곁에 남아 있어 주었기 때문이다.

이베이에서 언뜻 눈에 띄는 타쿠마 렌즈에 꽂혀 오더를 넣었다.

그러고 보니 나에겐  M42-EOS 어댑터도 없다.

그것 역시 주변인 챙겨주고 나니 나의 렌즈에 물릴 어댑터가 없다.

그나마 있는 어댑터 중에 컨펌칩이 없는 것도 있다.

알리익스프레스 중국 쇼핑몰에 어댑터 주문을 넣었다.

갈수록 가격이 오른다.

한 개 8천원 정도 한다. 

그래도 국내 가격에 비하면 1/3 가격이니 배송이 늦어도 주문을 한다.

이제  나의 것도 챙겨야겠다.

타인에게 관대하고 나에겐 엄격했던 잣대도 이제는 반대로 가야 될 것 같다.

아침부터 뻘소리 질러 본다.